맛있는거

[강릉/주문진] 실비 생선구이 본점

ddodd0 2025. 1. 27. 19:33

설 연휴가 오기 전에
강릉 함 가줘야지

약 3시간을 달려 도착한
주문진항

실비생선구이 본점

대기가 없을 경우
가게 바로 앞에 주차가 가능하다

빙문한 날은 운이 좋아서
바로 주차 가능능

메뉴는 간단하다
둘이서 와서 다른건 못 먹었고

생선구이 2인분으로 주문

그날 그날에 따라 생선의 종류가
달라질 수 있음


오가피+둥굴레 차

맨 입에 먹을땐
약간의 씁쓸함이 느껴졌는데

생선을 먹고 마무리할 땐
깔끔한 청량함으로 느껴진다

기본 반찬

청어알 젓갈
가리비 젓갈
무 김치

깍두기
무 장아찌
해초절임

그리고 집된장찌개
조밥

고등어
꽁치
임면수어
가자미? 열기?


후기

대체적으로 간이 강하다

의외로 청어알젓이 너어무 맛있다
파김치 쫑쫑 썰어 무친 듯 한데
이게 또 별미라서
계속 주워먹었다

가리비 젓갈은 오징어 젓갈과 유사함
어떻게 가리비가 저렇게?

고등어는 매애애애우 부드럽고
임면수어는 약간의 꼬들한 식감으로 단단했고
가자미?열기?는
꽁치는 조금 뻑뻑했다

가리비 젓갈은
조금 단단한 식감의
생선과 잘 어울리고

청어알 젓갈은
그냥 맨밥에도
잘 어울려서
완 밥


인원이 많았으면
조림도 도전해볼만?

청어알젓갈
괜히 별도 판매하시는게 아니다

사진 않았지만
집으로 들어가는 고속도로에서
계속 생각나는 맛이다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