의정부 하면 부대찌개
의정부에 미군 부대가
생기면서
어쩌고 빈~ 소세지~를 넣어 만들어서
'부대'찌개라고 한대요
그게 지금 부대찌개 끓이면서 할 말이야 ???
근데 처음 알게 된 사실이라
너무 놀랍고 재밌었어요
그래서인지 대각선 아버님 테이블에선
미군부대, 군대 이야기가
나오더라구요

메뉴는 한 가지라 인분만 주문하면 됩니다
그래서
속도도 엄청 빠름
팬에 이미 인분마다 준비해놓는거 같아요
기다리지 않고 먹는거 최고다

여기는 특이하게
어떻게 먹어라
그래야 더 맛있다
이런 문구가 없습니다
그냥 음식 파는 집
딱 그 이상 이하도 아닌
오히려 좋아
맛은 깔끔하고
마늘이 굉장히 많이 들어가서
칼칼+알싸함+간간함+잘 익힌 묵은지의 조화
야채 육수를 쓴다고 해서인지
국물도 자극적이지 않아서
더 좋았어요

사실 애매한 시간에 저녁을 먹게돼서
이미 배가 차있는 상태였는데도
3/4 그릇 뚝딱 해치웠습니다
의정부에 방문하게 되면
또 가보고 싶어요
이미 현지인 맛집으로 유명한 것 같지만
외지인인 제 입맛에도 아주 잘 맞았습니다
반응형
'맛있는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[하동] 커피 마고(coffee mago) 삼성궁 내 카페 (1) | 2025.02.03 |
|---|---|
| [강릉/주문진] 실비 생선구이 본점 (2) | 2025.01.27 |
| 범계 카페 [범계카페 3층 다락방] (5) | 2025.01.20 |
| 브로콜리 스프 만드는법 (1) | 2025.01.15 |